과학적으로 입증된 영약 인삼
♣ 과학적으로 입증된 영약 인삼 ♣
한국하면 인삼을 연상할 만큼 우리나라 인삼은 세계적으로 알려져있다. 서양 과학자들이 우리 보다도 앞장을 서서 한국 인삼이 영약이라는것을 밝혀내고 있다. 인삼이 피로회복과 강장제 작용이 있음이 밝혀졌으며, 최근에는 인삼이 암에도 치료 또는 예방효과가 있는것이 아닌가 하는 실험도 하고 있다. 한국의 한 약대 교수가 인삼의 양리작용에 대해 서술한 논문에 보면 인삼이 크게 약효가 있다고 서술되어 있다.
1. 인삼은 부작용이 전혀 없고 안전한 생약이다. 소수의 특이체질을 제외하고 인삼은 모든 사람에게 아무런 부작용이 없으며 신농본초경에도 인삼은 오래 계속하여 먹으면 몸이 가벼워지고 장수하게 된다고 나와있다. 이와 같이 평생 을 두고 누구나 복용하여 장수 불로할 수 있는 상약이라 한다.
2. 부지불식중에 마시는 독소공해 등을 해소시켜 주어 신체기능을 회복시키는 작용이 있다. 이같은 작용을 정상화 작용이라 한다.
3. 스트레스를 막고 해소시킨다. 요즘 모든 병이 스트레스 때문에 생긴다고 까지 하는 세상이니 스트레스를 막고 해소시키면 그게 바로 만병통치의 과학적 표현이 되는 것이 아난가....
4. 저하된 성선기능 또는 결핍된 성호르몬을 정상화 시킨다. 이 정상화라는 표현에 묘미가 있다. 결코 섹스나 스테미너에서의 초인을 만들어주는 마약으 로 알아서는 상약인 인삼에 대한 모독이라 할수 있겠다.
5. 동맥경화증을 회복 정상화 시킨다. 흔히 인삼이 혈압을 높일것이라고 하여 겁을 먹는 사람들이 있는데 특이체질을 제외하곤 고 혈압은 낮춰주고 저혈압은 높여준다.
6. 중추신경계의 대뇌피질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며 정신집중력을 높여준다.
7. 피로회복, 작업능력을 향상시킨다. 외국의 운동선수들이 소문을 듣고 피로회복, 작업능력을 향상시키기위해 복용한다고 한다.
이밖에도 인삼의 유효성분이 간장에서의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키고 조혈작용을 하는 골수세포 의 활동을 강화 함으로서 보혈작용을 하고 정자를 증가 시킨다는 등의 귀가 솔깃한 보고가 많다.
결국 인삼이 나약하고 빈혈이 있고 혈압이 낮고 얼굴이 창백하고 만사에 기력이 없고 체중도 적 게 나가고 식욕도 없는 사람들에게 저항력과 활력을 주는 보약이라는 것이 일치된 의견이 아닐 까한다.
그밖에도 노쇠, 정력감퇴, 위장병, 만성변비, 빈혈등에 좋다. 그러니 인삼중에 암세포를 억제하 는 작용이 있는것 같다는 보고는 크게 주목할만 하다.
노변정담에서 옮김 / 인 강
|